2010년 1월 19일 화요일

자치단체 통합 인터넷원서접수센터

사이트가 변경되었다.
전에 http://gosi.kali.or.kr 에 접속하자마자 아래와 같이 액티브X를 설치하라는 안내가 나왔었는데 이 점은 수정이 되었다. 초기 화면에서 팝업창 또한 뜨지 않는다. 당연한 것이지만 칭찬할 만하다.




그러나 링크를 클릭할 때마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겠냐는 창이 계속하여 뜬다.
리눅스 환경에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는 것 자체가 의문이며 창이 계속 뜨는 점은 수정되어야 할 것이다.






로그인을 누르면 자바를 설치하라는 안내가 나오던데, 오늘 해보니 아무 것도 나오지 않았다.



그리고 이 곳에서는 hwp 포맷으로만 문서를 제공한다.
리눅스에는 hwp 뷰어가 없으며 리눅스용 hwp를 구입할 수는 있지만, hwp 제작사인 '한글과컴퓨터'사는 자사의 아시아눅스에 최적화한 hwp 제품을 판매하며 영문 환경을 지원하지 않는다.
따라서 공공기관에서는 pdf 또는 odf 등의 포맷을 반드시 제공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